기업 선정의 기준은 첫째로 아시아에 진출한 기업일 것, 둘째로 제조 기업이 아닌 독특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기업일 것의 두 가지였다. 물망에 오른 기업은 많았으나 발표를 하고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을 만큼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는 기업을 많지 않았다. 몇 번의 토론을 거쳐 결국 결정된 기업은 ‘
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TV 방송시장이 활성화되는 시점에서 관련 산업의 동향과 현행 스마트TV 사업자들이 콘텐츠에 접근하는 시각과 과정 등을 분석함으로서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구성 환경의 문제점을 찾아 이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했다. 김정주의 ‘노가다’식 살아남기 실력은 넥슨이 국내 웹에이전시 1호 기업이라는 사실에서 또한번 증명된다.
그는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한국IBM, SK텔레콤 넷츠고 등 내로라하는 대기업 홈페이지를 잇따라 제작했다. 네오위즈 창업자인 나성균 사장 및 박진환 현 네오위즈 사장이 당시 넥슨
기업들은 더 이상 국내의 경쟁에 머무르지 못하고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접어들게 되었다. 기업들의 입장에서 글로벌 무한경쟁시대는 기업에 영향을 주는 환경변수들의 예측 불가능한 변화양상과 환경변수들의 막대한 증가를 안겨주었다. 이렇듯 전혀 예측할 수 없는 급격한 변화의 시대는 기업들에
.
한편, 당기말 현재 유효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경우 현행 기업 회계기준을 적용한 재무제표와 중요한 차이를 발행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은 연결범위의 변동, 퇴직급여충당부채, 금융상품의 공시 등이며 향후 추가적인 분석결과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분석해보고, 해결책을 제시해보고자 함
패션/유통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이랜드는 성인 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쥬얼리 등 패션사업부문과 국내 최초의 백화점식 패션할인점인 이천일 아울렛을 비롯하여
뉴코아 아울렛, 엔씨 백화점, 킴스클럽 등으로 구성된 유통사업부문, 그리고
분석을 위해 외부원천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였다.
이러한 내부분석과 외부분석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경쟁우위 점위를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엔씨소프트가 명실상부한 세계게임시장의 평정기업이 되기위한 방향설정을 하도록하겠다.
M.E. Porter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해서 3가지
3. Vision
● PMP MIND
개인이나 기업의 성공 핵심 키워드는 바로 ‘열정’이다. PMP는 게임IT산업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탄생했다. '창의적인 온라인게임'에 대한 열정이 오늘의 PMP연구소를 있게 한 이유다. 어떤 회사가 조직열정이 높은가? 조직열정이 높은 회사는 바로 회사 일을 내일처럼 여기며 적극
Ⅰ. 개요
기업들은 간접 및 직접수출, 라이선스와 프랜차이즈와 같은 국제계약, 그리고 해외직접투자 등의 방법으로 국제화되어 간다. 다양한 해외시장진출 전략 중 가장 큰 투자를 필요로 하고 위험부담이 높은 방법은 직접투자이다. 기업은 해외시장의 중요서이 높아짐에 따라 자신이 직접통제가
엔씨의 궁극적인 목표를 의미합니다.
⑤ 회사연혁
1) 확신의 도전 CHALLENGE WITH CONFIDENCE
1997.03 (주)엔씨소프트 설립
1998.09 리니지 출시
2000.06 코스닥 등록 / 미국 법인 NC Interactive 설립
2001.09 일본 법인 NC Japan 설립
2001.12 정보통신부 '2002년도 유망 중소정보통신기업'으로 선정
2002.12 2002 대한민국